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경험/나를 챙김

잠자는 동안 잠재의식이 작동하는 원리

by 블랙스완 미니 2023. 11. 7.

잠자는-동안-수면-잠재의식-작동-원리
잠재의식 작동 원리

자는 동안 잠재의식 작동 원리

 

잠들기 전에 잠재의식에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달라고 요청하라.
잠재의식을 믿고 신뢰하면 해답을 얻을 것이다.
잠재의식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잠재의식의 힘에 의심을 품으면 안 된다. 

 

- 사람은 하루 24시간 중 8시간, 즉 일생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시간을 잠을 자면서 보낸다. 이는 불변의 진리다. 우리 문제에 대한 답 중 상당수도 숙면할 때 떠오른다. 놀라운 해답은 내가 잠자는 동안 찾아온다. 

잠을 자는 이유

 

- 밤에 잠을 자는 동안에도 사람은 눈, 귀, 코와 연결된 감각 신경과 피하 신경으로부터 계속해서 자극을 전달받는다. 뇌 신경망도 잠자는 동안 꽤 활발한 활동을 유지한다. 사람이 잠을 자는 주된 이유는, '영혼의 더욱 고결한 부분이 초탈을 통해 인간의 더욱 고상한 천성과 하나가 되어 신들의 지혜와 예지에 속하기 위함'이라는 얘기도 있다. 

 

현재의식은 종일 짜증과 갈등, 언쟁에 휘말려 있다. 따라서 감각정인 흔적과 객관적 세계에서 주기적으로 벗어나, 잠재의식에 내재한 지혜와 조용히 교감해야 한다. 삶의 모든 시기에서 인도, 용기, 더 높은 지능을 추구한다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상의 문제를 해결할 능력을 갖출 것이다. 

 

감각적 흔적과 일상에서 겪는 소음 및 혼란에서 주기적으로 벗어나는 행위는 수면의 다른 형태다. 

미래를 보여주는 잠재의식

- 미래는 습관적으로 하는 생각의 결과다. 기도를 통해 생각을 바꾸지 않는 한 미래는 생각대로 정해져 펼쳐진다. 달리 말하면, 미리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 정신적 태도, 즉 생각하고 느끼고 믿는 방식이 운명을 결정한다. 체계적으로 소망하면 자신의 미래를 직접 만들어 낼 수 있다. 

 

잠재의식이 가장 활발한 시간

 

- <보물섬>을 쓴 소설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은 여행기 <평원을 건너>를 남겼다. 이 책에는 오직 꿈 이야기로만 할애된 장이 있다. 생생한 꿈을 꾸고는 했던 그는, 매일 밤 자기 전 잠재의식에 특정한 지시를 하는 습관이 있었다. 그는 자신이 잠자는 동안 이야기를 계속 집필해 달라고 잠재의식에 부탁했다. 

 

예를 들어, 통장에 돈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면 "잘 팔려서 돈이 될 만한 재미있는 소설 하나 써줘"라고 부탁하는 식이다. 

 

불면증에 좋은 확언

 

내 발가락, 발목, 복근, 심장과 폐, 손과 팔, 목, 뇌, 얼굴, 눈은 전부 편안한 상태에 있습니다. 내 몸과 마음도 모두 편안합니다. 나는 기꺼이 온전하게 모두를 용서합니다. 화합, 건강, 평화를 비롯한 모든 축복이 그들의 인생에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나는 편안하고 차분하며 평화롭고 고요한 상태에 있습니다. 나는 안전과 평화를 느끼며 쉽니다. 신성한 존재가 내 안에 있음을 깨닫자 깊은 고요가 내 안에 스며들고 은은한 적막이 내 몸과 마음을 어루만집니다. 삶과 사랑에 대한 자각이 나를 치유한다는 것을 나는 압니다. 

나는 사랑에 둘러싸인 채 만물을 향한 호의를 충만히 느끼며 잠듭니다. 밤새도록 평화가 나와 함께하며, 아침이 되면 삶과 사랑이 가득 느껴집니다. 나는 그 어떤 악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평화롭게 자고 즐겁게 일어납니다.  

 

 

 

 


 

관련 글: 성공 확언 모음 11가지

관련 글:  부의 확언 잠재의식에 새기는 방법

관련 글:  잠재의식 이용해서 커리어 성공 4단계

댓글


top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