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경험/나를 챙김

자기 확신을 키우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

by 블랙스완 미니 2022. 12. 22.

자기-확신-키우기-방법-간단한
자기확신 키우기

확신을 위한 '자기 암시' 5가지

1. 나에게는 명확한 목표를 실현할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안다

-  그러므로 나는 나 자신에게 명하노니, 나는 끈기를 가지고 적극적일 것이며 지속적으로 원하는 것의 획득을 위해 행동을 취할 것이다. 

2. 나는 나 자신의 지배적인 사고가 점차 발전할 것을 안다

- 내나 자신의 지배적인 사고가 점차적으로 밖으로 표출되고 행동으로 도출되어, 결국 물리적인 현실로 전환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 그러므로 매일 30분 동안 나는 정신을 집중해서 내가 되고자 하는 사람을 떠올릴 것이다. 그리고 되고자 하는 사람의 그림을 그림으로써 결국 실제 행동을 통해 이 그림을 현실로 변형시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3. 나는 자기 암시의 원리를 이용할 줄 안다

- 나는 자기암시의 원리를 통해 나 자신에 숨은 욕구는 결국 언젠가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현실화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나는 매일 최소 10분을 할애해서 자기 계발할 것을 다짐한다. 

4. 이미 나는 향후 5년 동안의 계획을 세웠다 

 

 

- 앞으로 5년 동안의 명확한 인생 목표를 설정했고, 그것을 글로 써두었다. 나는 5년 동안 이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할 것이다. 그리고 효과적이고 만족할 만한 노력을 통해 이것을 이룰 것이다. 

5. 나는 진리와 정의를 기초로 하지 않는다면 어떤 것도 지속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 나는 진리와 정의를 기초로 하지 않는다면, 어떤 부와 명예도 지속될 수 없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그러므로 나는 다른 이에게 이득을 안겨주지 않는 일에는 관여하지 않을 것이다. 또 나는 다른 사람의 협력을 이끌어 들임으로써 성공을 거둘 것이다. 

 

나는 그들에게 먼저 봉사할 것이고, 그들도 나에게 봉사하도록 유도할 것이다. 나는 타인에게 부정적인 태도를 지닌다면, 결코 성공을 거둘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증오, 시기, 질투, 이기심과 냉소를 인류에 대한 사랑으로 없앨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과 나를 믿기 때문에 다른 이들이 나를 믿도록 할 것이다. 

 

 

                                                                                                                                                   서명_________ 


이걸 직접 작성해서 마음에 새기고, 이것을 이행할 것을 확실히 해야 한다. 위에 5가지는 '자기암시' 방법이다. 이것은 확실히 효과가 있다고 한다. (시작한 지 1일 차) 한 가지 마음에 새겨두어야 할 것은, 이것을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따라 평화와 번영을 가져다줄 수도 있는 반면에, 비참함과 빈곤의 늪으로 끌어들일 수도 있다. 

 

자기 암시 이용 방법

- 만약 자신의 능력에 대한 의심과 불신이 가득하다면, 자기암시의 원리는 불신의 정신을 당신의 지배적인 사고로 무의식에 심게 되어, 실패의 소용돌이에 빨려들 수 있다. 그러나 자신에 대한 빛나는 확신을 지닌다면, 자기 확신의 원리는 이런 믿음을 받아들여서 당신의 지배적인 사고로 확립시키게 된다. 

 

이것을 적용하는 지름길로는, 습관의 원리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 습관의 도움으로 자기 암시의 원리를 그 목적이 무엇이든 간에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다. 습관은 환경에서 자라난다. 같은 계속하거나 같은 생각을 하고, 같은 말을 반복하는 것으로부터 습관은 생겨난다. 

 

습관의 원리로 우리가 아기때 걷게 되었듯이, '자기 암시' 문구를 매일 하루 한 번 읽으면서 마음의 능력을 장악할 수 있게끔 하면 된다. 자신에게 끊임없이 반복하는 방법을 통하거나 이런 욕구를 마음에 품고 계속 생각하면, 그것은 결국 육체적인 표현으로 나타난다. 습관의 원리는 자기 확신의 기초가 되므로, 제대로 하기만 한다면 강의를 수천 번 듣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알게 될 수 있다. 

인생 중요한 전환점 계기

-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전환점이 예상 밖의 시간에 뜻하지 않은 방법으로 다가올 수도 있다. 인생에 별로 중요해 보이지 않는 어떤 일이, 어떻게 해서 결과적으로는 가장 중요한 경험이 되었는지 나타날 수 있다. 이것을 통해서 인간이 자기 확신의 가치에 눈뜨게 되었을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정말 나 자신을 믿고, 매일 반복적으로 지속한다면 시간이 흐른 뒤 변화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관련 글: 인간의 7가지 두려움 극복하는 방법

관련 글: 나를 바꾸는 방법 | 자기 최면이란?

관련 글: 불안 일상에서 극복하는 방법 6가지

 

댓글


top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