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경험/나를 챙김

진짜 나를 '위해주는' 오래 곁에 둘 사람 알아보는 방법

by 블랙스완 미니 2022. 4. 21.

나를-'위해주는'-사람-알아보는-법
진짜 나를 '위해주는' 사람 알아보는 방법

진짜 나를 '위해주는' 오래 곁에 둘 사람 알아보는 방법 

- 현재 토론토 대학 심리학 교수 '조던 피터슨'이 진짜 친구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강의에서 얘기했던 내용이다. 

 

- '좋은 소식을 전했을 때 진정으로 축하해주는 사람이 당신의 진짜 친구다. 이때, 교활하거나 당신의 인생에 도움이 안 되는 사람들은 어떻게든지 당신을 끌어내리려고 할 것이다.  

 

그거 누구나 할 수 있는 거 아니야?
그거 내 주변에서 되게 많이 하던데..

 

 자신이 성공한 경험이 없으니, 어떻게든 상대방을 끌어내리고 싶어서 있지도 않은 주변 사례들을 들먹이면서 당신을 깎아내릴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당신의 인생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은,

 

좋은 소식을 전했을 때 진정으로 축하해주는 친구,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동기를 제공하는 친구, 당신에게 최고의 모습을 기대하는 친구들과 어울려라. 

 

- 내 삶에 어떤 것도 도움 되지 않는 사람들은, 만나면 서로가 힘들다고 배틀을 한다. '나 요즘 힘들어', '아니야, 내가 더 힘들어' 그렇게 한참을 의미 없는 고난 배틀을 하고 나면, 결국 시간만 낭비되고 에너지만 소모하게 된다. 이들은 자신과 비슷하다고 생각했던 사람이 발전하고, 성장하며, 좋은 결과를 내면 불안해 한다.

 

- 어떻게든 자신의 추락을 정당화시키고 싶어서 상대를 밑으로 끌어내리려고 하는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진정으로 성장하고 싶다면, 더 나은 인생으로 도약하고 싶다면, 당신에게 최악의 모습을 기대하는 친구가 아니라 최고의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들을 만나야 한다. 

 

- 그들과 계속해서 긍정적인 생각만 하고, 긍정적인 의견을 나누면서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야 한다. 명심하자. 당신에게 최선의 모습을 기대하는 친구를 만나면, 인생이 놀랍도록 변한다는 사실을. 

 

 

※ 나를 '위해주는' 진짜 친구라면, 안 좋은 일이 아닌 진짜 좋은 일이 있을 때 함께 기뻐해 줄 수 있는 사람이다. 힘들 때 위로해 준다고 진짜 나를 위해주는 사람이 아니다. 마음속 깊은 곳에는 나보다 못한 사람을 보며 안도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관련 글: 생각만 하고 행동하지 못하는 이유

관련 글: 사람에 관한 100년 넘게 이어 온 진리같은 지혜 9가지

관련 글: 매슬로우(Maslow) 욕구 5단계 내용 (긴 글 주의)

 

 

 

 

 

댓글


top
bottom